상품 - 자기 개발 이론 정리
(여러 책에 나오는 중복된 내용을 제거 - DB로 정리하여 제공하여 정보 습득에 소모되는 시간을 절약)
미리 팔아보기 - 노션을 통해 4권 이상의 책을 요약하여 중복을 정리하고(주당 1권을 목표로 업데이트), 무료로 한달 -뉴스레터 형태로 제공 - 다음달 구독 선예약을 통한 지불의향 검증
미리 팔아보기 이후 - 무료로 예전 DB의 일부만을 샘플로 제공
인지 - 갓생살기/독서 키워드를 중심으로 하는 네이버/티스토리 노출 + 페이스북/인스타 채널 광고 + 뉴스레터 펀딩
호기심 - 카피라이팅: 쏟아지는 자기개발 서적 이걸 언제 다 읽을까요? / 매번 똑같은 이야기.. 어떻게 걸러낼 수 있을까? / 중복된 정보를 10번 읽으면서 시간 낭비하기 vs 30분만에 갓생살기
몰입 - 많은 책과 중복되는 내용을 제공, 실천하지 못하고 책만 읽는 타겟의 니즈 대상의 카피라이팅, 시간이 부족한대 쓸대없는 내용만 있는 책을 읽었던 불쾌한 경험 자극
의심 - 미리 팔아보기 단계에서 확보된 고객의 수, 그리고 한달 무료 제공하기
욕구 - 할인과 무료 프로모션 종료(선착순)
보류 - 미리 팔아보기를 통한 고객 DB 확보하기
재방문 - 1달 간격의 프로모션 제안, 리타케팅 광고 집행(~권의 책이 추가로 업데이트)
구매 - 랜딩페이지를 통한 쉬운 결제
재구매 - 구독모델이기 때문에 취소형태로 제공, 연속구독의 경우 월마다 할인 제공(최대 50% -> 100% -> 75% -> 50%)
추천 - 5명 추천시 한달 무료